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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저것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개인 사업자등록증 발급 방법

최근에 스마트 스토어 또는 쿠팡과 같이 핫한 인터넷 쇼핑몰 사업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사업자 등록증인데요. 쇼핑몰 창업을 위한 절차를 간단히 말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1단계: 쇼핑몰 가입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 2단계: 사업자 등록증 발급 (관할 세무서 또는 국세청 홈택스)
  • 3단계: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 
  • 4단계: 통신판매업 신고 (관할 구청 또는 민원 24)

 

사업자 등록증은 관할 세무서에 가셔서 발급받으셔도 되지만 온라인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온라인으로 사업자 등록증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국세청 홈택스 접속 후 로그인 해주세요.

홈택스를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꼭 챙겨두는 것 잊지 마세요.

홈택스 로그인 화면

 

 

2. 국세청 홈택스의 '신청/접수'를 누른 뒤 '사업자등록신청(개인)을 눌러주세요.

 

 

3. 상호명 (쇼핑몰 이름)과 이름, 사업장 주소지를 비롯한 필수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4. 업종 입력/수정을 클릭하세요.

 

 

5. 업종을 선택하세요.

전자상거래를 입력하신 뒤 조회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업종코드가 나옵니다. 그중 전자상거래 소매업을 선택해주세요. 

 

 

6. 업태명을 '소매업'으로 입력한 뒤 등록하기를 누르면 반영이 됩니다. 그 후 업종 등록을 눌러주세요.

 

7.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반영되면 다음 절차로 넘어가 주세요.

 

 

8. 사업장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주거지로 등록되지 않은 사업장의 경우는 부동산 임대차 계약서를 첨부하셔야 하니 참고하시고요.

사업을 처음 시작할 때는 간이과세자가 세금 혜택이 많으니 간이로 선택해주세요.

 

8. 송달받을 장소를 저장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9. 제출서류를 첨부해주세요.

주거지로 등록되지 않은 사업장의 경우는 부동산 임대차 계약서를 첨부하셔야 하니 참고하시고요.

아래 사항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는 제출하지 않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10. 마지막으로 확인 후 신청서 제출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제 사업자등록 절차가 완료되었습니다. 2~3일 후 사업자등록증을 출력하실 수 있을거예요. 여러분들의 앞날에 큰 수익있으시길 빌겠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